[칼럼] 가슴재수술, 병원 및 의료진 선택부터 중요 > 언론보도

병원소개
MBW PLASTIC SURGERY
언론보도

[칼럼] 가슴재수술, 병원 및 의료진 선택부터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물방울성형외과의원 작성일19-07-17 14:06

본문

최근 여름 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해 성형수술을 알아보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본격적인 여름이 되기 직전에는 눈, 코 성형과 같은 얼굴뿐만 아니라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성형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부정적인 이미지가 사라져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가슴의 모양이나 크기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혹은 가슴성형 후 이상 증세를 느낀 일부 여성들은 스트레스 끝에 가슴재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만약 자신이 가슴 수술 후 이상증세, 부작용에 의해 재수술을 결심하였다면 가슴재수술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이미 한 번의 수술로 상처를 입은 조직을 다시 수술하는 만큼, 보다 안전하고 정교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과 관련해 해부학적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슴재수술 시기는 보통 첫 가슴성형 후 6개월에서 1년 이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형물이 신체 내에서 자리를 잡고, 조직이 아물기까지 대략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개인별 몸 상태에 따라 구체적인 시기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조율하는 것이 좋다.

가슴재수술이 필요한 유형으로는 크게 피막구축으로 불리는 구형구축, 보형물 위치 이상, 가슴 비대칭, 리플링 현상, 사이즈 불만족, 보형물 파열 증상 등으로 나뉜다. 이러한 증상은 일부 미숙한 실력의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았거나 혹은 첫 수술 과정에서 약간의 오차가 있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

가슴재수술 시 구형구축 증상은 형성된 피막을 제거 후 기존 보형물의 위치를 이동하거나 새 보형물로 교체하는 방법으로 개선한다. 보형물 위치 이상의 경우엔 기존 수술에 대한 원인을 파악 후 각 개인에게 알맞은 수술 방법을 택해 진행하여 개선할 수 있다.

가슴 비대칭 증상은 흉곽의 구조를 파악한 뒤, 보형물이 위치할 공간을 박리하여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개선할 수 있다. 사이즈 불만족이나 보형물 파열 증상의 경우, 기존 보형물을 제거해 적절한 위치에 적합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가슴재수술은 가슴성형 후 발생한 부작용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밀히 분석한 후 부작용을 유발하는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원인을 파악한 후엔 각 신체적 특성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 세밀한 수술 계획과 계획에 맞는 정교한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가슴재수술은 부작용이 발생한 원인에 따라 다각도로 접근해야 하는 만큼, 일차원적인 수술법보다는 다양한 접근으로 재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3D 입체 스캐너 및 고화질 HD 내시경, 흉터케어 솔루션 등 수술 전 정밀 분석과 수술에 필요한 장비, 수술 후 사후관리 등의 부분도 확실히 구축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면 더 이상의 실패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